- 당신은 번째
  손님입니다!  (since 1997.5)

- 링크배너 (링크안내는 클릭-)


읽은 것
- 俺の妹がこんなに…

즐긴 것
- 파이널드래곤크로니컬

적은 것
- 2020년 7월 신작애니

그린 것
- 폭력시스터..









<<   2020 Aug   >>
S M T W T F S
2627282930311
2345678
9101112131415
16171819202122
23242526272829
303112345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16)
뉴스/잡담 (207)
읽은 것 (44)
즐긴 것 (65)
적은 것 (92)
그린 것 (8)

▒ 검색

▒ 최근 덧글
이번 분기는 우자..
06/30 - 날림
개인적인 기대작..
06/27 - sapa
개인적인 기대작..
03/30 - sapa
이상하게 이번 분..
03/29 - 날림
역시 지역 홍보물..
12/31 - 날림









- 미소녀게임 잡지
(최종갱신:05/07/25 09:58)
...이곳에 오는 검색어 서치목록을 보면 항상 상위를 차지하는 미소녀게임잡지.
예전 같았으면 '그냥 알아서 구하셈- 전 이런거 잘 모르는 순둥이라 모르셈-' 했겠지만,
이젠 뭐 까놓을 때도 되지 않았나..해서 한번 끄적끄적 타임-
(그렇다고 잘 안다는 건 절대 아니셈- 사빠찡이 순둥이라는 사실엔 변함이 없으3!!..)

미소녀게임 잡지는 어떤게 있어요?
얼핏 보기엔 몇권 없어보이지만, 좀 살펴보면 산떠미처럼 있는 것이 미소녀게임 잡지들.
한번 그 종류와 각 잡지별 특징을 끄적여보면...

■ TECH GIAN
발매일: 매월 21일
매월평균가격: 1150엔
발매처: エンターブレイン
공식 홈페이지: 여기

아마 지금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잡지. (그리고 국내에서 그나마 가장 쉽게 구해볼 수 있는 잡지.) 사실여부는 거시기..하지만, 자칭 '관련잡지 판매부수 No.1' 잡지. 뭐, 거기에 발매처파워도 있고 해서 항상 가장 좋은 정보/속보/체험판,부록을 제공하는 느낌입니다. 기본적으로 '웬만한 게임은 다 조그맣게라도 다뤄보자' 타입. 잡지도 꽤 두껍습니다. 연재만화, 기획기사 등 읽을 거리도 다양하여 가장 무난한 잡지라고 할 수 있을 듯..

■ 電撃姫
발매일: 매월 30일
매월평균가격: 980엔
발매처: メディアワークス
공식 홈페이지: 여기

국내에서는 텍자이언 다음으로 '쉽게' 구해볼 수 있는 잡지. (이유는 나중에..) '모든 소프트를 다루기보단, 핵심소프트만 꼽아 자세히 다루자' 라는 느낌의 잡지라 정보의 종류는 적지만 하나의 정보가 진-하게 들어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상하리만큼(^^;) 인기를 얻고 있는 Tony씨가 표지일러스트를 담당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이 잡지에서만 볼 수 있는 각 게임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자주 접해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지만, 기획기사나 읽을 거리가 좀 약한 것이 약점?

■ パソコンパラダイス
발매일: 매월 30일
매월평균가격: 780엔
발매처: メディアックス
공식 홈페이지: 여기

우린 CG로 밀어붙인다!! 가 신조인 잡지로, 미소녀게임잡지들 중에선 가장 고참.(중딩 시절때 서점에서 자주 애용했었...) 다른 진지한(?) 잡지들과는 달리, 기자가 추측/망상파워를 마음껏 펼치며 게임소개기사를 쓰는 것도 특징. 무엇보다 각 CG의 거시기한 부분에 '금딱지'를 붙여 눈을 어지럽게 하는 것이 이 잡지의 자랑입니다.. (이런 편법을 이용하여 이 잡지는 서류상으로는 '18금'이 아닙니다..) 표지일러스트는 1년 마다 담당하시는 분이 바뀌는데, 지금은 Pia3로 유명한 橋本씨.

PC Angel
발매일: 매월 3일
매월평균가격: 680엔
발매처: オデッセウス
공식 홈페이지: 여기

각 게임의 '공략'을 접하고 싶다면 망설일 것 없이 이 잡지. 잡지를 펼치면 소개1/3, 공략1/3, 기타1/3 일정도로 공략에 충실한 잡지입니다만, 최근엔 인터넷에서 게임공략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상황이기에 예전같이 잘나가지는 못하는 듯. 그래도 깔끔하게 정리된 공략을 내 손에 두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단, 일본 잡지의 특징상, 대작게임은 1달에 공략을 끝내지 못한다는 단점이..) 표지 일러스트는 취작 등으로 유명한 堀部씨가 담당.

PUSH
발매일: 매월 21일
매월평균가격: 1000엔
발매처: 晋遊舎
공식 홈페이지: 여기

사빠 개인적인 느낌으로 텍쟈이언 다음으로 폭탄급 속보/정보를 자주 때리는 잡지. 대신 텍쟈이언과는 달리 타이틀을 그때그때 가장 인기있는 것들로 선정하여 크게크게 다루는 성향이 보이기에, 소개되는 게임의 수는 그리 많지 않은 편. 게임의 Hcg퍼센트, 각 캐릭터의 자세한 정보와 성우 등등 게임에 대한 세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점이 특징. 신참 잡지들 중에선 가장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는 잡지..? 표지는 매달마다 핵심으로 소개하는 타이틀의 일러스트로 바뀝니다.

P-mate
발매일: 매월 30일
매월평균가격: 780엔
발매처: 宙出版
공식 홈페이지: ^^;

한번은 역사의 저편으로 사라졌다 다시 부활!...했지만 또다시 위태위태한 잡지. ^^; (다음호은 8/20에 발매랍니다) 특징이라면 뭐니뭐니해도 가로약24cm/새로약30cm의 X-box만한 큼직한 싸이즈. 그 사이즈를 이용한 큼직한 사이즈의 CG들과 메이커가 직접 그린 포스터 그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단, 그 큰 사이즈를 기자들도 감당 못하는건지 빈 공간이 많이 보이는 기사들과 소개 타이틀이 다양하지 않는 점이 약점.

■ メガストア
발매일: 매월 17일
매월평균가격: 1200엔
발매처: コアマガジン
공식 홈페이지: 여기

한번도 사본 적이 없는 잡지 1호. ...표지가 너-무 강렬하여 사빠찡같은 풋사과는 차마 살 용기가 나질 않는 잡지. (그나마 최근엔 좀 얌전해진 듯 합니다..) 여기저기서 이 잡지에 대해 적은 말들을 보면 '표지답게 내용도 화끈 중심! 속전속결, 액기스만 쭈욱, 읏샤읏샤! 를 원한다면 당연 이 잡지!' 라네요..



■ BugBug
발매일: 매월 3일
매월평균가격: 750엔
발매처: マガジンマガジン
공식 홈페이지: 여기

한번도 사본 적이 없는 잡지 2호. 역시나 강렬한 표지가 특징인 잡지. 웹 상의 평을 들어보면 'CG왕창! 공략도 나름대로 그럭저럭! 쾅! 하는 충격적인 특별기사나 체험판 같은 부록이 없을 뿐이지, 알고보면 있을것 다 있는 잡지' 라네요.




■ コンプティーク
발매일: 매월 10일
매월평균가격: 780엔
발매처: 角川書店
공식 홈페이지: 여기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볼 수 있는 미소녀게임잡지1. 주로 얌전한 게임들을 뽑아서 다루고 있으며, 18금CG는 일체 없습니다. 다양한 연재만화, 소설들이 있어 두깨만 보면 항상 관련 잡지들 중에서 가장 두껍습니다. (특히 연재만화 らき☆すた가 추천. 게임을 좋아하는 여고생언니가 친구들을 이리저리 휘두르는 내용의 4컷만화. 단행본도 출시-) 일반지이기에 가정용 미소녀게임의 정보도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사실 80년대에는 이런 잡지가 아니였는데..^^;

■ 電撃G's magazine
발매일: 매월 30일
매월평균가격: 780엔
발매처: メディアワークス
공식 홈페이지: 여기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볼 수 있는 미소녀게임잡지2. 이 잡지의 기원은 전격PC엔진이고, 그 위로 올라가면 マルカツPC엔진이 있다는 사실은 이제 흑역사. 주로 가정용 미소녀게임을 중심으로 다루고, PC게임은 대작만 다루는 기사 내용. 분명 인터넷이 발전하지 않았던 시기에는 미소녀게임 세계를 손에 쥐고 뒤흔들던 잡지였는데...지금은 시스프리/후타코이의 오피셜 홍보잡지가 된 듯한 느낌이...^^;

■ E-login (폐간)
발매일: --
매월평균가격: --
발매처: エンターブレイン
공식 홈페이지: ^^;

PC잡지 Login에서 분리해나와 잘나가던 미소녀게임 잡지. 특히 표지그림을 담당했던 中嶋 敦子씨와 みつみ美里씨의 파워, 마치 한국 모 잡지를 보는 듯한 팍팍 튀는 기획기사/연재만화 등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만...角川업계통일(- -;)로 결국 2003년 12월에 TECH GIAN과 병합 비스므리한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 カラフルPUREGIRL (폐간)
발매일: --
매월평균가격: --
발매처: ビブロス
공식 홈페이지: ^^;

미소녀게임소개는 평균레벨이였지만, 컬럼,동인쪽에 대한 기사가 엄청났던 잡지. 제작중인 게임의 러프설정집을 강탈해와서(- -;;) 원화가와 인터뷰하는 등의 막강한 파워가 있었습니다만..결국 2004년 10월에 폐간. 지금은 그 동인쪽의 파이프를 살려 동인전문잡지 elfics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 그럼 미소녀게임 잡지는 국내에서 어디서 구해요?
...가장 핵심적인 부분? 좌튼 민감한 사항이기에 쉬-쉬-
(아직 국내에는 에로책의 정식 수입이 허가되지 않았기에 엄밀히 말하면 불법입니다..)
- 원화는 책을 빨리, 확실히 구해보고 싶다!
별 방법 없습니다. 일본 사이트의 통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사이트는 이곳. 원하시는 책을 가장 확실하게 구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대신, 신용카드가 있어야 한다는 것(그리고 신용카드 정보를 저쪽 DB에 입력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무식하게 EMS로 쏴버리기에 송료가 좀 쌔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보통 책 3-4권 주문하면 송료로 2~3000엔 깨집니다..)
- 거시기...알 꺼 다 알면서! 부셈!!
우선 뜸들리기. ^^; 국내에는 '기본적으로' 미소녀게임잡지의 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봇다리 제외..) 하지만, 위에서도 말했듯이 텍쟈이언과 전격히메는 왠지 모르게 나름대로 쉽게 구해볼 수 있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대형 출판사의 다른 잡지들에 '묻어서' 들어오는 것입니다. 막 다른 잡지들 100권-200권 사이에 낑겨서 들어오는 거죠. (솔직히 세관에서 이런거 일일히 못잡습니다..탐지기로 검색해서 나오는 것도 아니고.. 표지도 나름대로 건전해서 얼핏 보기엔 뭔지 모르고..) 좌튼 그렇게 들어오는 물건들이기에 그냥 쉬-쉬-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특히 거기 18세 미만! 사빠찡도 분명 중딩때부터 이런거 봐왔던 몸이라 큰소리로 뭐라 말은 못하지만...너희들이 이런거 사다가 걸리면 문제 커지니까 몇년만 참든지, 안걸리게 조심해라! 부탁이다!! 좌..좌튼..그렇게 이해해주시고... 슬쩍. 참고로 여기는 18세 미만에겐 절-대로 판매 안합니다.

적은 것 - 2005 | 05/07/25 09:58 | 덧글(4)
D  05/07/26 14:44 x
Bookoo : [review]성화를 알면 서양미술사가 보인다
.................
MASA  05/07/26 17:21 x
E로긴은 없어진건가?
노에미  05/07/26 23:39 x
어쩐지 소프트 잡지랑 상관없는 만화잡지도 있는 게
코믹.메가스토어는 역시 코믹메가스토어H보다 좋대요.
계간 비스트가 집중력이 좋고..
코믹 모모히메가 장기 연재를 잘 실어주는 게 좋고
만화잡지의 왕좌라면 코믹스 무진이 아닐지..
링크는 사빠도 알만한 만화래요^^
sap  05/07/27 00:01 x
앞에 코믹이 안붙은 그냥 '월간 메가스토어'는 미소녀게임 잡지이에요..^^;;
 
    이름 :: 비밀번호 ::
링크 ::
거시기 ::

 

[최근 글]   [1] ... [7][8][9][10][11][12][13][14][15] ... [16]   [이전 글]

Skin by sapa 2005.5.25
(Thanks by Tamrin & lovejin)

1:1 맞짱을 원하시는 분은 E-mail:sapa@hanafos.com로~
한국어 o.k!, 日本語(Japanese) o.k!!
(영어,미얀마어,필리핀어등은 사절~^^;;)